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생활 꿀팁

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 발급, 출력없이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지니입니다. 많은 분들이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및 여러 서류들을 출력하는데요. 하지만 아쉽게도 프린터가 없으신 분들은 지인의 도움이나 관공서에 직접 방문하는 사태각 발생하곤하죠. 그래서 방법이없나 찾아보다가 PDF파일로도 충분히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서류 제출할때는 파일만 있으면 되니 상당히 편리하죠. 간단한 방법 천천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 정부24 사이트에 들어가서 인터넷발급을 신청하셔야합니다. 민원 24에서 신청을 하시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주세요.



공인인증서 있다 하더라도회원가입 후 등록을 해주셔야합니다. My GOV - 공인인증관리 들어가셔서 공인인증비밀번호를 입력 후 등록하면 끝.




로그인이 완료되면, 선택사항을 눌러주시고,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서비스 신청화면이 나타납니다. 처리상태에서 문서출력을 눌러줍니다. 





이제 문서출력창이 보이실텐데요. 여기서 인쇄를 눌러주고, 대상 - PDF로 저장으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장 완료 후에는 출력완료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추가을 원하시는 분들 오른쪽 추가 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등본을 PDF 파일로 변환해서 안전하고 오랫동안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제 프린터 없다고 PC방이나 지인에게 부탁하지 마시고, PDF 파일로 간편하게 저장하세요.이상으로 소소한 팁이였습니다. 다음에도 보다 좋은 팁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 공감버튼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