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생활 꿀팁

미세먼지 문제!  한국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특허 유산균 HY2782로 관리하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맑은 공기와 하늘이 그리운 요즘, 미세먼지 문제로 사회저, 국가적으로 큰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지소저인 미세먼지로 인해 요즘은 마스크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요. 현재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이러한 미세먼지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먼저 우리를 위협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미세먼지 란?

미세먼지는 지름 : 10um이하로 대긱 중에 떠다니는 입자로 유해물질이 독성을 일으킵니다. 공장 매연, 자동차 배기가스 등이 가장  주된 요인인 미세먼지는 우리에게 많은 질병을 야기시키는 주 된 원인이 됩니다.

미세먼지가 건강에 끼치는 영향

미세먼지는 크기가 매우 작아 심혈관 질환, 치매, 우울증 유발, 태아 기형, 유아 지능 지수 및 각종 질환 (비염, 당뇨, 고혈압 등 수 많은 질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을 유발하는 미세먼지를 막기 위해 국가에서 뿐만 아니라 기업, 그리고 우리가 모두 노력해야합니다. 이번에 한국 야쿠르트에서 유산균 조성물을 통한 미세먼지에 대한 저항성과 보호효과가 있는 특허 유산균 HY2783을 발견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없는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개발하여 유산균 산업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특허 받은 프로바이오틱스 HY2782는 균주를 이용한 조성물이 미세먼지 독성을 저감하는 효과로 특허를 받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산화적 스트레스 및 피부개선 효과, 면역 향상성도 회복된다고 하니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등록번호 10-1912258 특허권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특허받은 유산균 HY2782의 효능

과거에 유산균의 효능은 장에 좋다는 걸로 알려져 있을 텐데요. 특허 받은 유산균 HY2782유산균은 추가적으로 미세먼지 보호 기능에 효과가 있습니다. 한국 야쿠르트 연구진은 유해물질의 독성을 평가하는데 널리 쓰이는 예쁜 꼬마선충 (사람과 유사한 소화기관과 유전자를 가진 충)을 활용하여 연구를 진행했었는데요. 이 선충은 대장균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각각 먹인 후 미세먼지 2급(PAH, 중금 속 함유 미세먼지)를 투여한 결과 대장균을 먹인 선충에 비해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인 선충이 생식 독성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 흥미로운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이건 유산균이 미세먼지의 독성을 경감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한 결과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한국 야쿠르트는 유산균에 대한 면역, 구강, 피부건강까지 유산균을 이용한 특허등록까지 마치며 프로바이바이오틱의 유산균 산업화를 이끌어 갈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 야쿠르트는 식품업계 최초로 미세먼지에 대한 고민으로 유산균 연구를 꾸준히 진행중이며 4,500여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유산균을 개발하여 국가적으로 위협을 주는 미세먼지에 대해 국민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한국 야쿠르트로부터 제품과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