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맛집

어머니의 음식이 그립다면? 가성비 갑 : 엄마밥상

반응형

대구 동성로에는 맛집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잘 생각해보시면 대부분 프랜차이즈 맛집이나 서양식, 일식이 대부분입니다. 동성로 주변에 회사도 많은데 든든한 밥집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랜만에 한식이 먹고 싶어서 찾아가 본 엄마밥상 가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동성로에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엄마밥상

 

 

 

상다리부러질듯한 밥상, 엄마밥상

대문짝하게 붙어있는 밥잘하는간판

한식집 치고는 독특하고 화려한 인테리어입니다. 밥 잘하는 집이라고 대문짝 하게 간판이 붙어있을만큼 한식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봤습니다.

 

내부 인테리어

내부의 인테리어는 상당히 컸습니다. 2층으로 구성되어있고, 대부분 원목의 인테리어와 과거의 느낌을 주기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탁상도 많아 꽤 많은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을 시키면 직접 후라이를 할 수 있다.

음식을 주문하면 인당 1개씩의 계란을 제공해줍니다. 기다리는 동안 직접 프라이를 하면 되는데요. 한차림 밥상의 가격은 1인당 9천 원으로 자연친화적 재료로 음식을 만들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싱다리부러질듯한 엄마밥상

9천 원에 이 정도의 반찬 구성이면 꽤 괜찮지 않나요? 굉장히 많은 반찬과 음식. 그리고 부침까지 가성비 만족스러운 음식입니다. 반찬도 하나하나 너무 맛있었고, 푸짐했습니다. 그리고 조미료 맛이 나지 않아서 정말 어머니의 정성이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왼쪽 : 각종반찬 오른쪽 :불고기, 찌짐, 생선

반찬이 너무 많아서 어떤 걸 먹어야 할지 고민이었는데요. 불고기와 고등어가 너무 맛있었고, 푸짐한 반찬 덕분에 인당 2 공기씩 밥을 먹었음에도 충분할 만큼 양이 많았습니다. 이런 많은 반찬은 오랜만이었습니다.

 

된장찌개

개인적으로 된장이 맛있는 집은 웬만한 음식은 다 잘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요. 된장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조미료 된장 느낌보다는 어렸을 적 먹었던 된장찌개의 맛이 나더군요. 각종 반찬과 함께 먹으니 최고의 조합이었습니다.

동성로에서 오랜만에 집밥 느낌의 푸짐한 한식을 먹게 되어 아주 만족스러웠는데요. 든든하고 건강한 음식을 먹고 싶다면 꼭 한번 찾아와서 먹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