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맛집

내가 바로 원조다! 백종원 3대천왕에서도 극찬한 야끼우동맛집 : 중화반점

반응형

요즘 맛집 관련 된 포스팅이 참 많습니다. 이번에도 동성로에 위치한 맛집하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야끼우동 맛집 중화반점인데요. 1973년 전국최초로 야끼우동을 개발한 맛집으로 각종 방송매체에서도 극찬한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대구 10대맛집이라고도 알려져있는데요. 동성로에 왔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대구 중앙로역 2번출구에서 두번째 골목 CU편의점에서 오른쪽에 위치


백종원의 3대천왕에 반영 된 중화반점

식당의 내부


식당은 굉장히 넓고 큽니다. 점심시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으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는데요. 인기를 말하듯 직원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곳곳에는 중국과 관련 된 장식품과 인테리어가 인상깊었습니다.

볶음밥 - 6,000


대구의 중화반점은 메뉴가 상당히 많습니다. 모든 중국음식은 다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볶음밥을 좋아해서 야끼우동과 함께 시켰는데요. 짜장과 볶음밥 그리고 통통한 계란하나가 나왔습니다. 볶음밥의 맛은 일반 볶음밥과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실망스러웠던 짬뽕국물


짬뽕국물이 거의 맹물수준이라 너무 아쉬웠습니다. 볶음밥을 좋아하는 이유가 짬뽕국물과의 조화가 너무 좋아서 시키는 게 주 이유인데, 기대가 너무 컸을탓이였을까요? 맹물수준의 국물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특미 야끼우동 - 9,000


역시 중화반점의 묘미는 야끼우동이죠. 최초로 개발한 우동인만큼 최고의 맛이였습니다. 야채와 오징어, 그리고 양념이 어우러져 환상의 맛을 냈습니다. 9,000원의 가격이 아깝지않을만큼 양도많고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볶음밥이랑 먹으니 더욱 맛있었습니다.



오동통한 면과 해산물들, 그리고 완벽한 양념은 맵지도 않고 적당했습니다. 혼자 먹기에는 양이 너무 많아서 둘이서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대구 10대맛집으로 선정된 만큼 대구에 오면 꼭 한번 먹어봐야겠죠? 중화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먹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