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맛집

30년 전통 돌판낙지볶음이 맛있는 동성로 : 신라식당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맛집 리뷰로 돌아왔습니다. 이번에 다녀온 곳은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신라 식당인데요. 옛날부터 유명한 맛집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위치는 기존에 리뷰해드렸던 야끼우동이 맛있는 중화반점 주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줄을 서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는 맛집인데요. 밥 2 공기를 뚝딱해치웠던 신라 식당을 살펴보겠습니다.

내가 바로 원조다! 백종원 3대천왕에서도 극찬한 야끼우동 맛집 : 중화반점

신라식당의 입구


: 신라식당의 내부

테이블이 많아 많은사람을 수용할 수 있다.

신라식당의 내부는 그렇게 큰 편은 아닙니다만, 테이블이 많아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곳을 제외하고도 안쪽에 테이블이 더 있습니다. 

메뉴판

신라식당의 메뉴판입니다. 역시나 가장 유명한 음식 인 돌판낙지볶음을 시켜먹어봤습니다. 가격은 9,500원으로 생각보다 비싸 보일 수 도 있지만 양과 맛을 고려해봤을 때 타당한 음식입니다. 

 

메인인 돌판낙지볶음과 밑반찬

기다리는 시간이 거의 없이 바로 음식이 나왔습니다. 부글부글 끓고 있는  돌판 낙지볶음과 여러 가지의 밑반찬들. 가장 맛있었던 밑반찬은 콩나물국과 젓갈이 아주 맛있었습니다. 

 

매콤한양념과사랑에 빠진 낚지볶음

돌판에서 낙지가 지글지글 소리와 양념과 함께 먹음직스럽게 나옵니다. 강렬한 색상의 양념이 매울 거라고 생각될 수 있지만 매콤 달콤하게 신라식당만의 양념으로 맛을 냅니다. 

 

가위로 잘라서 먹어봅니다

본격적으로 가위로 낙지를 자르고 먹어봅니다. 양념과 낙지의 조화가 최고였습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양념이 철판에 넘쳐서 흘러나옵니다. 2번 정도 먹어보면 밥이 확 당기는 맛이었습니다.

 

김과 함께 비벼먹으라고 같이 준비해서 나옵니다.

밥과 함께 나오는 김가루를 썩어서 낙지볶음을 먹어봅니다. 맵고 짜고, 달고의 맛이 적절하게 조화로워 밥이 절로 당기는 맛이었는데요. 일반 공깃밥만 나오는 게 아니라 낙지와 함께 비벼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비벼먹으면 최고의 맛인 낙지볶음

김, 밥, 그리고 낙지볶음의 양념 3가지를 비벼먹으면 어떤 게 필요할까요? 최고의 맛이었습니다. 밥 2 공기를 뚝딱 해치웠습니다. 너무 맵지도 않아 다양한 식감으로 즐겨먹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가보고 싶었지만 미뤄왔었던 신라식당을 드디어 가봤는데요. 기대했었던 만큼 맛있었던 곳이었습니다. 대구 동성로에 오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길 추천드리는 맛집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