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사용기

애플워치4 나이키+ GPS 모델로 구매해야하는 3가지 이유

반응형

애플워치의 경우 일반모델부터 에르메스, 나이키에디션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거기서도 GPS모델과 셀룰러 모델을 선택할 수 있고 최소 516,000원 ~ 1,679,000원까지 천차만별의 금액대로 형성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애플워치를 구매하는데 굉장히 고민이 될텐데요. 제가 GPS모델을 사용하고 굳이 다른 모델을 사용안하셔도 될만한 이유 결정적인 이유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나이키에디션 GPS모델 44mm 블랙으로 구매했고 사용한 지 1개월이 지났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개인적인의견으로는 나이키 에디션 GPS모델로 구매하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첫번째, 모든 애플워치 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출저 - 애플공식홈페이지

에르머스 버전 및 나이키버전을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가 기본 워치페이스 뿐만 아니라 각 브랜드의 전용 워치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애플워치는 나이키버전과 동일한 금액임에도 불구하고 나이키 전용페이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애플워치 나이키 에디션을 구매하면 동일 사양에 동일 디자인이지만 나이키 전용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에르메스페이스도 어플을 통해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정품 에르메스가 아니라서 어플을 통해서 변경을 해야하지만 에르메스의 페이스의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성능에 비해서 가격차이가 심하다

출저 - 애플워치 공식홈페이지 (왼쪽부터 나이키, 셀룰러, 스테인리스셀룰러, 에르메스 셀룰러버전)

애플워치 GPS 나이키 버전의 GPS 42mm의 경우 499,000원/ 44mm의 경우 539,000원으로 가격이 형성되어있습니다. 셀룰러의 경우, 추가로 대략 12만원의 가격이 붙습니다. 또한 추가로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서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지않는분이라면 매월 데이터 요금을 내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에르메스 버전의 경우 최소 1,379,000원 ~ 1,679,000원까지 성능은 같지만 에르메스의 브랜드 값으로 대략 90만원의 차이가 나기 떄문에 자금적으로 여유가 되는 사람이 아니라면 에르메스 버전을 구매하는 건 추천하지않습니다. 굳이 사용해보길 원하신다면 짝퉁을 사용해보는것도 나쁘지않은 선택입니다. 밴드 및 페이스 변경으로도 충분히 에르메스의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세번째, 아직까지는 휴대폰없이 애플워치만으로는 사용할 수 있는게 부족하다

셀룰러 버전을 구매하는 가장 주된 이유가 첫째 폰없이 애플워치만으로 통화 및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둘째, 알루미늄 제품이 아닌 스테인리스 애플워치이기 때문이다. 이 2가지라고 생각되는데요. 1개월 동안 GPS 버전을 사용 해본 결과 아직까지는 폰 없이 애플워치만 가지고 다니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셀룰러 버전으로 폰이 없이 통화를 할 수 있는 용도를 제외하고는 워치만으로는 문자 및 카카오톡 전송에 제약이 아직까지 많습니다. 

지인 중 1명도 셀룰러버전으로 폰 없이 사용해보니 너무 불편해서 폰은 무조건 소지한다고하고, 휴대폰없이 이용하게 되면 배터리도 GPS버전보다 2배로 빨리 따르기때문에 아직까지는 휴대폰없이 사용하기는 아쉬운 상황입니다. 또한, 알리미늄과 스테인리스도 가까이 보지않는 이상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애플워치 GPS버전의 경우 휴대폰과 상당히 먼 거리에 있어도 별도의 선택없이 데이터가 쉐어가 되기에 충분히 애플워치 활용에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퓨님이 실제 측정해 본 GPS버전 거리확인영상입니다.


맺음말

1개월동안 애플워치 GPS 모델을 사용하면서 전혀 불편함이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천차만별의 가격과 옵션으로 인해서 애플워치4를 구매하는데 고민이 되는분들이라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인으로 사용해본 의견이고 사람마다 다르게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