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사용기

만능 고속충전 보조배터리의끝판왕, 즈미 ZMI QB815 장단점 후기

반응형

만능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즈미 ZMI QB815 장단점 후기


안녕하세요. 투어잇스트 지니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가장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 보조배터리 하나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처음들어본 사람들은 생소할 수 있지만 샤오미회사로 배터리를 납품하고 있는 회사 ZMI 보조배터리인데요. 그 동안 많은 보조배터리를 사용해봤지만 이런 만능 보조배터리는 처음입니다. 

현재 용량은 15,000 mAh / 20,000 mAh 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을 조금더 추가해서 QB820 보조배터리를 구매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구매 당시 단종이되어서 어쩔수없이 QB815로 구매했고 1년정도가 지난 지금까지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즈미보조배터리 사용후기를 장단점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상품명 : ZMI QB815

◇ 구입가격 : 약 4만원

◇ 사용기간 : 1년

◇ 구입목적 : 노트북 및 휴대폰 충전 목적


장점 1. 초고속 충전 기능

아이폰 7 기준 1시간동안 충전 결과


노트북도 충전가능한 보조배터리


즈미(ZMI) 보조배터리는 고속충전을 지원하며 최대 40W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굉장히 빠르게 충전되고 제 아이폰 기준으로 1시간 충전결과 19% -> 78% 약 60%나 충전이 완료되었습니다. 오래된 아이폰이라 충전이 빠르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갤럭시9 기준으로도 거의 동일하게 나오는 수준이니 괜찮은 충전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노트북의 경우는 최대 30W로 출력이 가능하다고 하며, USB - C 타입으로 충전가능한 노트북(맥북, 그램 등)은 문제없이 충전이 가능합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2017노트 그램의 충전속도의 경우 그렇게 빠르게 충전은 하지않지만 보조배터리로 충전이된다는 자체가 대단한거죠. 충전기를 집에 나두 나와본적이 없을정도로 편리합니다.


장점 2. 양방향 충전기능


듀얼타입으로 되어있으며 가운데는 C타입 양옆으로 타입 A포트 2개로 구성되어있다.


즈미 보조배터리는 노트북과 휴대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보통 배터리 수명을 고려하여 노트북과 충전은 급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용하지 않지만 휴대폰 및 테블릿 등은 항상 대부분 동시에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오죽하면 주변사람들의 휴대폰을 뺏어와서 충전할 정도로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였습니다. 


장점3. 대용량 보조배터리 


배터리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점멸등


즈미 보조배터리의 최대장점은 아무대도 대용량 배터리겠죠? 한번 충전해놓으면 거의 주말이 될때동안 충전을 하지않습니다. 서두에도 언급드렸다싶이 QB820 20,00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어서 아이폰 7 기준 최대 10번정도는 완충할 수 있는 듯 합니다. 다만, 노트북 충전은 워낙 용량이 높으니 한번 완충하는 정도가 가능합니다. 즈미보조배터리를 들고 있으면 용량으로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장점 4. USB 허브 기능으로 다양한 포트 연결 가능



즈미 보조배터리의 또 다른 기능은 USB 허브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왼쪽의 버튼을 두번 누르면 불이켜지는데요. 타입 C로 노트북에 연결한 다음, 외장형 USB 또는 동글 등 허브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맥북 같은경우에는 USB A포트를 지원하지않죠. 이걸로 급할경우 대체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단점 1. 무거운 무게와 두께



즈미 QB 815 크기는 아이폰 7플러스 정도지만 무게는 400g 으로 무겁고 두께도 굉장히 두껍습니다. 여성분들이 손에 들고 다니기에는 다소 무거운 감이 있습니다. 저도 급한 경우가 아니면 앉아서 틈날때마다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성능에 가벼운 무게가 가능한 보조배터리가 나오길 희망합니다.


단점 2. 비싼 가격


즈미 보조배터리 QB815의 경우 한국에서 구매하게 되면 굉장히 비쌉니다. 대략 5만원정도로 구매할 수 있으며 Q10(직구사이트) 의 기준 38,000~42,000원 정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만 충전하고자 하시는분들은 사실 비쌀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전자기기가 많으신분들이라면 괜찮은 가격입니다. 한번 구매하면 최소 후회는 하지 않을 테니까요.


맺음말

이정도면 과연 최고의 보조배터리가 아닐까싶습니다. 즈미보조배터리를 사고는 배터리 관련해서 걱정이 없어졌습니다. 휴대폰 뿐만 아니라 노트북, 태블릿 심지어 닌텐도스위치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비록 무게 및 가격의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 정도는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장점들이 더 많으니 보조배터리를 구매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즈미보조배터리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