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황산

황산패키지여행기, 황산 10대 관광지 당월패방군

반응형

황산패키지여행기, 황산 10대 관광지 당월패방군


중국의 명산 황산을 다녀오고 다음날 황산 주변의 관광지를 돌아봤습니다. 대부분 중국황산을 보면 주변의 관광은 볼게 없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중국은 소수민들이 다양하게 살고 있는만큼 다른곳도 볼만한곳이 꽤 있었습니다. 황산 10대 관광지로 불리는 당월패방군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패키지 여행에서는 빠지지않는 코스니 꼭 한번 가보셔서 체험해봤으면 합니다.

포씨가문의 역사가 있는 "당월패방군"


당월패방군의 이야기는 실로 많은데요. 간단하게 요약을 하자면 포씨가문이 장사를 해서 가문을 세워 거액의 재산으로 제방을 만들고 청나라 시절 건룡황제가 여행을 할때 모든 재산을 부담하여 황제를 맞이하여 이에 감탄하여 패부를 건립했다고 합니다. 또한, 400여년간 포씨 가문에서 나온 충신과 효자, 효녀의 행적을 볼 수 있도록 마을 동쪽에서부터 명나라때 3개의패방, 청나라때의 4개의 패방이 세워져있습니다. 패방에는 수년간 고생한 어머니를 위해 노력했던 효자의 이야기등의 사연이 쓰여져있다고 하네요


명나라때 세워진 당월패방군



이 마을의 자랑인 7개의 패방이 일렬로 쭉 늘어져 있는 모습이 과연 장관 이었습니다. 패방은 군왕과 가문간의 예를 상징하는 것으로 패방이 세워진 가문의 권위를 높이는 역할을 하는 곳인데요. 지금 현재의 주민들도 이러한 패방을 현재까지 잘 보존하도록 신경쓴다고 합니다. 


표씨 집안의 사당의 모습


수백년간 간직되어오고 있는 사당의 건축물


포찬효자방


총 3개의 방이 있으며 남자방, 여자방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다양한 이야기 중 포찬효자방이 가장 인상깊었던 곳인데, 포찬이란 사람이 고름이 나오는 어머니의 발바닥을 입으로 빨아서 낫게해줬다고 합니다. 이 모습이 황제의 귀에들어가 패방을 하사하게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모습을 보면서 과연 내가 과거의 포찬이였다면 이런행동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자기반성을 하기도 했네요. 당월패방군에 가셔서 가이드분의 얘기를 들으면 부모님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다시 한번 더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월패방권의 산책로


맺음말

중국 황산여행에서 당월패방군은 황산만이 볼것이 있는게 아니라는걸 확실히 알게되는 관광지였습니다. 10대관광지로 선정되어 중국현지인들은 꼭 가야하는 관광지로써 많은 역사가 있는곳입니다. 효와 관련된 패방의 역사를 알게되면 현재 부모님에게 얼마나 잘해야하는지 깨닳게 되는 관광지였습니다. 역시 여행은 다녀와서 깨달은 게 있다면 후회없는여행이겠죠? 얼마나 오래갈지는 모르지만 큰 도움이 되는 관광지였습니다. 당월패방군은 꼭 역사에 대해 미리 알고 관광하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