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아이패드로 아직 유튜브만!? "밀리의서재"로 책 읽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지니입니다. 여러분들은 비싼 아이패드 구매해서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처음구매하실 때는 생산성을 높이려는 목적(?) 으로 구매했지만, 유튜브 신세만 되고 있지않나요? 대부분은 그럴것입니다. 물론 저두 그랬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아이패드에서 유튜브는 지우고 최대한 생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팁을 드린적이 있지요. 오늘은 아이패드로 전자책을 읽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리의서재"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밀리의서재란?


밀리의서재는 월 정액형 도서 대여서비스로써 월 9900원만 내면 5만여권의 도서를 무제한으로 대여하고 읽을 수 있습니다. 

"무제한으로 친해지리라는 슬로건"으로 단순히 전자책 구독형식뿐만 아니라, 오디오북, 채팅북, 라이브북, 만화책, 잡지등 다양한 컨텐츠가 쉽게 책과 친해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입하는 방법


AppStore 에서 밀리의서재를 다운받으시고, 회원가입 후 정기구독을 하시면 됩니다. 처음으로 회원가입하시는 분은 1달간 무료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꼭 체험해보세요. 월 15,900원을 내시면 종이책을 배송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해줍니다. 

* 구독 결제 후 해지하시면 첫달 마지막날 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전자책 어플과 비교


전자책 앱은 밀리의서재 뿐만 아니라 리디셀렉트, YES24 북클럽 등 다양한 전자책 앱이 있습니다. 각자 장단점이 있지만 밀리의서재는 컨텐츠가 상당히 다양합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건 오디오북인데요. 운전할때나 밖에서는 항상 오디오북으로 책을 읽고 있습니다. 자기전에만 원하는 책을 아이패드로 보고있습니다. 


구독형 서비스 별 특징


1. 리디셀렉트 : 베스트셀러와 최신작품이 많다. 

2. YES24 : 월 정액 가격이 저렴하다

3. 리디북스 : 컨텐츠가 다양하다. (오디오북, 종이책구독, 채팅북 등)





밀리의 서재 후기!



책과 친해질 수 있다. 

저는 책 읽는것은 좋아하지만 오랫동안 책을 읽지못합니다. 그래서 한권의 책을 한달동안 읽는게 부지기수입니다. 하지만 밀리의서재를 구독하고나서는 일주일에 최소 1권~2권은 쉽게 읽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양한 컨텐츠 덕분인데요. 출근 전과 틈틈이 남는 시간은 휴대폰으로 오디오북을 들으며 책을 읽고 있으며, 저녁에는 다양한 책들을 아이패드로 읽으면서 잠을 청합니다. 

이렇게 밀리의 서재는 기존의 책 읽는 방식을 탈피하여 여러가지 컨텐츠로 책과 조금 더 친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밀리의 서재의 단점


하지만 단점은 물론 있습니다. 현재 책의 컨텐츠가 5만권 이상으로 상당히 많은 편이지만 대부분 오래 된 책들이 많습니다. 베스트셀러의 경우도 최근거보다도 조금 시간이 지난것들을 볼 수 있지요. 리디셀렉트의 경우 최신북이 2일~3일 이면 나오지만 밀리의 서재는 꽤 오랜시간이 지나야 나오는 듯 보입니다. 


마치며..

시대가 변하면서 책도 구독하면서 볼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전자책은 영원히 종이책을 따라가지못할것이다라는 말을 하는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건 전자책은 책과 조금 더 친해질 수 있다는 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시간에 제약받지않고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어볼 수 있고, 자신만의 스토리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혹시나, 태블릿이 있는데 유튜브 및 컨텐츠 소비용으로만 사용하고 계신분들이라면 밀리의서재를 구독해보세요. 전혀 돈 아깝지않은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끝


구독공감버튼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