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맛집

차원이 다른 매운 맛, 새우찜맛집 : 구미 원조가오리

반응형

예전에 구미에서 먹고 잊지 못하고 다시 온 곳이 있습니다. 바로 새우찜 맛집인 구미 원조 가오리 집인데요. 가오리 맛집이긴 하지만 더 유명한 음식은 새우찜인데요. 이번에는 본점에 와서 다시 한번 맛을 봤습니다. 역시나 끊지 못하는 중독스러운 맛이었는데요. 구미에만 있는 이곳, 구미 원조 가오리에 오셔서 차원이 다른 매운맛을 경험해보세요. 

원조가오리 입구

 

구미 "이복주 원조가오리" 새우찜 맛집인가? 가오리 맛집인가?

안녕하세요. 투어잇스트 지니입니다. 이번에 지인의 추천으로 구미에 있는 "이복주 원조가오리" 식당에 가봤습니다. 구미에서 유명한 맛집으로 무려 5호점이나 있습니다. 제목은 원조가오리지만 새우찜 음식이 가..

touristgenie.tistory.com

원조 가오리의 내부

 

식당의 내부는 의자가 없는 좌식 테이블로 단체손님을 받을 수 있을 만큼 넓습니다. 인테리어는 크게 깔끔한 편은 아니지만 괜찮은 편입니다.

 

식당의 메뉴

 

메뉴는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주 메뉴는 가오리찜과 새우찜인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음식은 새우찜으로, 매운맛, 중간맛, 순한 맛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역시 이곳 새우찜은 매운맛을 보기 위해 오는 곳이라 매운맛으로 선택했습니다. 

 

 

원조 가오리 : 새우찜

새우찜 30,000

 

새우찜의 가격은 30,000원으로 3인용 정도로 나옵니다. 반찬은 상당히 단출한데요. 백김치와 쥬시쿨이 다입니다. 이곳은 백김치도 별맛인데요. 달콤 매콤하면서 상당히 맛있습니다. 새우찜과 함께 곁들여서 먹으면 금상첨화의 맛입니다. 

 

새우찜 30,000

 

새우찜의 비주얼입니다. 작은 새우와 콩나물, 그리고 부추를 양념해서 만들어진 음식입니다. 양념이 상당히 매콤한데요. 쥬시 콜이랑 공깃밥은 필수적으로 같이 먹어줘야 합니다. 

 

오동통한 새우

 

새우가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라 공깃밥 한 공기에 얹어서 먹기 좋습니다. 맵기가 다른 음식과는 다르게 맛있게 맵기 때문에 아무리 먹어도 계속 먹게 되는데요. 공깃밥 2 공기를 먹어도 모자랄 정도로 중독성이 강한 매운맛이었습니다. 구미에 올 때마다 먹게 되는 매운맛입니다. 

 

2명이서 해치운 새우찜

 

양이 상당히 많지만 멈출 수 없는 맛이기에 2명이서 다 해치웠습니다. 그다음 날은 아마 변기실에서 살아야 할지도 모르지만 그것과 비교해도 가치가 있는 맛입니다. 구미에만 있는 이곳 원조 가오리 집에서 가오리가 아닌 새우찜으로 더운 날씨 스트레스와 더위를 날려보세요. 이상으로 구미 맛집 원조 가오리 집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