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정보/Android

이제 갤럭시에서도 에어드랍이 가능하다? Nearby Share 공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Genie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IT 정보는 안드로이드에서 Nearby Share를 공식공개했습니다. 스펠링 그대로 가까운 안드로이드폰 끼리 서로 사진 및 영상를 공유할 수 있는데요. 해당 기능은 애플의 에어드랍과 유사한 형태입니다. 가격이 비쌈에도 애플제품을 이용하는 이유는 애플의 생태계가 상당한만족을 주기때문인데요. 이제 안드로이드에서도 나름의 생태계를 만들고 있습니다. 



구글 Nearby Share



이미 삼성에서 퀵쉐어 기능을 탑재하여 삼성만의 생태계를 조성하기위해서 노력을 했는데요. 아쉽게도 삼성전자제품만 가능해서 타 안드로이드는 이러한 기능을 쓰지못해 아쉬웠습니다





구글의 Nearby Share는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모든 폰들끼리 사진 및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기능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구글의 전략으로 보여집니다. 





사용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예를들어 사진을 전송하고 싶다면, 공유 버튼을 누르면 Nearby Share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주변의 안드로이드 폰의 디바이스가 뜨면 전송버튼을 누르면 완료입니다. 에어드랍과 거의 동일한 기능입니다. 





Nearby Share는 현재까지는 모바일로 밖에 지원이 되지않지만, 추후 Windows 영역까지 지원이 된다면 거의 애플의 생태계를 위협할것으로 보여지는데요. 개인적으로도 이러한 기능이 있다면 안드로이드 폰으로 넘어갈 의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안드로이드 6.0버전 이후 디바이스에서 업데이트가 가능한데요. 현재까지는 구글픽셀 디바이스 끼리만 가능하며, 추후 업데이트가 나오면 갤럭시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구글의 따끈따끈한 최신업데이트 소식이였으며, 다음에도 보다 도움이 되는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