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6년에 발매 된 아이폰SE는 매년마다 후속작 루머가 나왔습니다. 초기의 아이폰의 디자인으로 매니아층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지난해에도 높은 적중률을 자랑했던 높은 온리크(OnLeaK)에서 아이폰 SE2의 렌더링 디자인이 유출되어 이번년도에 출시 될 거란 의견이 상당히 많습니다. 지금까지의 정보가 나왔던 아이폰SE2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해서 파해쳐보겠습니다.
아이폰 SE2? , 아이폰9?
이번 외신의 루머로는 SE2가 아닌 아이폰9으로 출시될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SE의 경우 (Special Edition)의 약자로 특별판으로 분류가 되며 있으며 아이폰8에서 아이폰X사이에 공백이였던 건 아이폰9으로 네이밍이 나올 확률이 높다고합니다.
아이폰 SE2의 디자인?
아이폰 8의 베이스로 만든 아이폰9의 디자인의 경우 4.7인치의 LCD 디스플레이, 7.8mm의 두께이며 전면에는 홈버튼에 터치 아이디를 사용하며 노치 및 페이스 아이디가 없습니다. 크기의 경우 5.5인치 및 6.1인치 모델도 함께 출시될 것이라는 예측이 있습니다.
뒷면의 경우 카메라는 싱글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아이폰11의 메인카메라의 성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뒷면재질은 아이폰 11Pro와 동일하게 무광으로 처리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애플로고도 중앙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아이폰 9의 성능은?
성능은 최신 프로세서인 아이폰 A13의 바이오칩을 탑재하였으며 True Tone 디스플레이, 광색역 등 최신폰의 성능을 그대로 제공해줍니다. RAM 또한 3GB or 4GB로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격은?
정확한 요금은 나오지않았지만 아이폰 8의 64기가 모델이 현재 64만원선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걸 추정해봤을 때, 400달러선으로 예상을 많습니다. 45만원~50만원 선으로 예상되며 출시이후에 아이폰 8은 단종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총평
전반적인 디자인을 볼때 아이폰SE2가 아닌 아이폰 9의 이름으로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전혀 SE(Special Edition) 특별하지않기 때문인데요. 대부분 사람들이 한 손에 잡히고 각 진 디자인을 원하여 기다리고 있었지만 여전히 SE2의 제품은 기다려야할것으로 보입니다. 그 동안 오랫동안 SE2를 기다렸던 유저라면 상당히 실망스러운 유출입니다. 이 유출사진이 사실이 아니길 바래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