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괌

괌 액티비티, 렌터카로 "필수 남부관광코스" 둘러보기 (세티만전망대~이나라한 자연풀장)

반응형

괌 액티비티, 렌터카로 "필수 남부관광코스" 둘러보기 (세티만전망대~이나라잔 자연풀장)


괌의 대부분의 호텔은 북부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대부분의 인프라는 북부지역에 있습니다. 괌에 대해서 제대로 알기위해서는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괌 남부관광" 인데요. 세티만 전망대 -> 솔레다드요새-> 곰바위 -> 이나라잔 자연풀장 순으로 필수적으로 방문해야하는 관광지 위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머스탱을 렌트해서 괌 남부관광 둘러보기


대부분 괌 남부관광은 렌터카를 이용합니다. 머스탱을 60불에 2틀동안이나 빌릴 수 있었습니다. 보통 인터넷에서도 머스탱은 100불~120불 하는데 직접 돌아다니고 비교해보면 좀 더 싸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연식이 오래된거지만 어차피 기분만 내는거라면 저렴한 머스탱도 괜찮았습니다. 주변에 렌터카는 하는곳은 엄청 많아서 비교해보고 저렴하게 예약하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렌터카 없이 버스 및 택시를 통해서도 관광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피쉬아이 (FIsh Eye)

지나가던 길에 보이는 피쉬아이


로얄오키드호텔에서 출발해서 세티만 전망대로 가는길에는 스노클링과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FISH EYE 장소가 있습니다. 차 타고 가다가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찍기만 했는데, 해양스포츠를 즐겨하시는 분이라면 꼭 들리는 곳이라고 합니다. 오전/오후 나눠서 관광하시는것도 괜찮을 듯 하네요.


피쉬아이 위치


세티만 전망대

세티만 전망대 주변도로


오픈카로 괌의 도로를 10분정도 달리면 세티만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사실 전망대보다도 주변이 더 아름다웠는데요. 날씨가 비가 오긴했지만 바다로 둘러쌓여서 도로 위에서 사진찍으면 멋지게 나옵니다.


전망대올라가는길


전망대라서 높게 올라갈지 알았는데 계단 몇개만 올라가면 전망대입니다. 사실 크게 볼거는 없지만 괌 주변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의자하나만 달랑 있습니다. 



비가 와서 멋진 사진을 건지지는 못했지만 날씨만 좋으면 그림같은 사진을 건질 수 있을 듯 합니다. 주변이 워낙 아름다워서 차타고 보는것이랑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세티만 전망대 위치


솔레다드 요새

솔레다드요새


요새를 지키고 있는 대포


다시 차를 타고 10분정도 가다보면 솔레다드 요새가 나옵니다. 19세기 초에 만들어진 곳으로 전쟁에서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곳입니다. 그래서 아름다운 풍경 뒤에 검은 대포들이 곳곳에 배치되어있는데요. 해안가 절벽뒤로 아름다운 마을과 필리핀 해를 보실 수 있는 곳 입니다.



요새에서 가장 많이 찍는 사진. 대포앞에서 날아가는 사진인데요. 대부분 사람들이 날아가는 사진을 건지기 위해 점프하는 모습이 재미있습니다.


솔레다드 요새 위치

곰바위(bear Rock)


지나가는 길에 보이는 곰바위


최종목적지인 이나리한 자연풀장을 가다보면 곰바위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볼게 없는 관광지긴 합니다만, 가는길에 잠깐들러서 사진찍으시면 됩니다. 곰 형상을 닮았다고 하는데 가까이서 봐도 어디가 곰형상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곰바위 위치


이나라잔 자연풀장 (Inarajan Pool)

다이빙을 하고 있는 아이들


남부관광의 최종목적지인 이나라잔 자연풀장입니다. 자연이 만들어낸 천연수영장으로 어느나라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멋진 곳이죠. 괌 남부투어의 필수코스로 남부관광에서 이나라한 자연풀장가 메인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인터넷에서는 굉장히 아름답게 나오지만 실제로는 깨끗해보이지는 않았습니다.



파도가 만들어낸 천연풀장


현지인들도 즐겨찾는곳으로 평화로운 분위기를 냈습니다. 음악을 크게 틀고 춤도추고 수영도 하고 즐거운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다이빙하는곳도 있고 가볍게 수영도 할 수 있지만 물이 대체적으로 깊으니 수영못하는 사람들은 조심하셔야합니다.


뒤쪽에 큰 파도와는 상반되는 자연풀장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은 파도가 치는 쪽으로 가면. 사람도 없고 온천처럼 앉아서 거대한 파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시간가는 줄 모르고 파도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을 못찍은게 가장 아쉽네요.


이나라잔 천연수영장 위치


맺음말

괌 남부관광은 시내관광과는 또 다른 느낌이였습니다. 괌의 아름다운 모습을 드라이브하면서 감상할 수 있어서 시내관광보다 즐거운 관광이였습니다. 괌에오시면 필수적으로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