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9

(13)
휴가철 포항 선상낚시 : 참가자미, 장어, 방어잡으러 오세요! 날씨도 화창해지고 있는 요즘, 주말 휴가를 맞아서 포항에 낚시를 하러 갔습니다. 예전부터 민물낚시는 여러 번 해봤지만 배낚시는 처음이었는데요. 많이 잡을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하고, 얼마나 재미있을지 설렙니다. 신났던 낚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포항 배낚시 : 킹덤호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들어가서 선장님에게 연락을 하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아침 9시에 도착해서 10시쯤부터 배낚시를 시작하는데요. 먼저 저희가 탑승했던 킹덤호의 내부를 보고 가겠습니다. 내부는 상당히 단출합니다. 양 사이드 쪽에 낚싯대가 꼽혀있으며 선장실 쪽에는 휴게실, 뒤쪽에는 화장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1인용 의자를 준비해주지만 뒤쪽공간은 더 넓고 편하게 낚시 할 수 있으니 일찍가서 자리잡는게 중요합니다. 휴게실이 상당히 넓고 마음에..
홍콩에서 페리로 마카오 넘어가는 방법! 홍콩에서의 하루를 보내고 마카오로 가는 길. 예전 홍콩왔을때는 어쩔수 없이 페리를 이용했지만 최근에는 홍콩, 마카오로 가는 다리가 연결되어 버스로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묶었던 호텔에서는 페리로 가는 게 더 빠르기에 가는 길은 페리. 리턴은 버스로 이용하기로 했다. 가는 방법은 상당히 쉽지만 헷갈릴 수도 있다. 아래 그대로 보고 따라 하는 게 좋겠다. ◆ 1. 홍콩에서 마카오페리타기 (차이나 터미널 이용) 페리 터미널은 차이나 페리 터미널 / 센트럴 터미널로 나눠지는데, 호텔에 거리에 따라서 정하는 것이 좋다. 차이나 터미널로 가는 방법은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 이유는 시내 쪽에 위치도 하고 있고 터미널 형태가 빌딩으로 되어있어서 찾기가 쉽지않다. 터미널 1층에 도착하면 터보젯,..
홍콩 침사추이 시내관광 사진스팟 : 스타의거리, 홍콩역사박물관, 침사추이시계탑 홍콩 여행 2일 차. 해외에 오면 꼭 하는 시내 관광을 시작했다. 호텔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관광지를 선정했고, 아내에게 멋진 사진을 찍어줄 수 있는 곳으로 선정했다. 가장 먼저 시작한 곳은 스타의 거리로 공원으로 조성되어 멋진 건물들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이곳을 시작으로 홍콩 역사박물관, 침사추이 시계탑까지 걸어서 1시간 정도면 충분히 볼 수 있고, 사진찍기에도 썩 괜찮은 장소이다. 1. 스타의 거리 공원을 지나가다보면 가장 눈에 띄는 동상은 바로 어릴 적 영웅 브루스 리 이소룡 형님이다. 스타벅스 바로 옆에 동상이 세워져 있어서 먼가 이상하긴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브루스 리 형님과 같이 찍으려고 줄을 서 있다. 사진을 찍고 커피 한잔을 사서 스타의 거리를 걸어봤다. 스타의 거리 공원은 상당히 매력..
홍콩 침사추이, 네이던로드(Nathan road) 주변 맛집 그리고 야경 더 로열 가든 호텔을 저녁에 도착해서 잠깐 동안이라도 홍콩의 야경, 그리고 맛집을 찾으러 떠났다. 네이던 로드는 홍콩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침사추이 최고의 번화가로 홍콩에 온다면 꼭 한번 들러야 하는 곳이다. 화려한 네온사인과 홍콩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맛집과 관광지 모두 갖추어진 곳이다. 네이던 로드는 홍콩 총독이었던 '매튜 네이던' 경의 이름을 따 조성된 거리로 많은 쇼핑몰과 야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낮이나 저녁이나 사람들이 많아 활기가 넘치는 거리로 유명하다. 네이던 로드 주변 네온사인이 상당히 아름답다. 밖으로 나온 간판들과 그리고 각종 맛집과 백화점이 있는 곳으로 홍콩 젊은 사람들이 번화가로 알려져 있는 곳이다. 호텔에 나와 홍콩의 번화가를 걸어 다니기 전 맛집부터 먼저 탐방해봤다..
밥도둑 간장게장 맛집, 큰집게장정식 오랜만에 맛집 리뷰로 돌아왔습니다. 오랜만에 간장게장이 엄청 먹고 싶었는데요. 대구에서 맛집을 찾아보다가 우연히 알게 된 곳 큰집 게장정식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곳은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맛집으로 소문이 잦았는데요. 가격 대비해서 상당히 만족스러웠던 대구 간장게장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밥도둑 간장게장 맛집 : 큰집게장정식 이곳은 저녁 11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홀과 룸 테이블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단체손님도 맞이할 수 있어서 회식도 가능할 정도의 넓은 식당입니다. 간장게장 및 양념게장이 주 메인이지만 모둠회도 같이하고 있습니다. 세트 정식의 경우 1인당 11,000원 2인 이상시키면 먹을 수 있습니다. 세트메뉴를 시키면 꽃게, 양념게장이 동시에 나오니 세트 정식을 추천드립니다. 1..
홍콩 자유여행, 가성비 최강호텔 : 더 로얄 가든(The Royal Garden) 구룡역에서 호텔까지 무료로 셔틀버스 타고 도착했다. 3박 4일 여정 동안 1박만 보내게 될 더 로열 가든은 한국에서 예약했는데 5성급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저렴해서 마음에 들었다. 위치적으로도 괜찮아서 주변 관광을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홍콩 가성비 호텔 : 더 로열 가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https://touristgenie.tistory.com/267 홍콩공항에서 무료로 호텔까지 가는방법! (feat. 로얄가든호텔) 홍콩 공항에서 시내까지 갈려면 필수적으로 지하철이나 공항철도를 타야 하는데, 개인적으로 공항철도가 가장 빠르고, 가격도 저렴한편이다.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면 약 1만 원 정도에 시내까지 편안하게 갈 수 있.. touristgenie.tistory.com 1. 호텔 ..
애플 IOS 13 정식업데이트! 어떤점이 달라졌을까? 체감할 수 있는 변화 5가지 애플의 오는 20일 IOS 13 버전이 정식으로 출시되었다. 그 동안은 베타 버전으로만 이용하셨던 분들이 많았으나. 오류도 많고 문제도 많았던 베타 버전을 떠나 이제는 정식으로 배포되어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상황이다. 아이폰 11이 나온 현시점에서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 핵심 변화점을 살펴보겠다. 먼저 업데이트 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심플한 와이파이를 활용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해보자.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를 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 전에는 백업을 하는 건 필수이다. 1. 페이스 ID 인식속도 증가 매번 업데이트만 되면 페이스ID 인식속도가 개선되고 있다. 이번에는 조금 더 빨라진걸 느낄 수 있다. 기존에도 빠른 속도를 자랑하지만 IOS 13 버전은 30% ..
홍콩공항에서 무료로 호텔까지 가는방법! (feat. 로얄가든호텔) 홍콩 공항에서 시내까지 갈려면 필수적으로 지하철이나 공항철도를 타야 하는데, 개인적으로 공항철도가 가장 빠르고, 가격도 저렴한편이다.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면 약 1만 원 정도에 시내까지 편안하게 갈 수 있다. 공항에서 홍콩 시내호텔까지 가는 방법을 모른다면 이 글을 보고 꿀팁을 얻어갈 수 있도록 하자. 홍콩 공항은 터미널 1, 2로 나눠져 있는데, 두 군데 모두 탈 수 있지만 본인이 갔을 때는 2 터미널은 폐쇄되었고, 1 터미널 쪽으로 가서 타야 했다. 1 터미널은 내려서 오른쪽 방향으로 가면 나온다. 공항철도 앞 창구에서도 직접 구매할 수 있지만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면 아주 쉽게 QR 코드로 입장할 수 있다. 가격차이도 현장에서 구매하는것과 5천 원 정도 차이나며 미리 구매해두는 편이 더욱 편리하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