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맛집

대구 백종원3대천왕 맛집, 불고기백반 "단골식당"

반응형


대구 백종원3대천왕 맛집, 불고기백반 "단골식당"


이번에 주말 맛집으로 백종원 3대 천왕에 나오는 식당을 찾아가보기로 했습니다. 단골식당은 칠성시장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족발골목 입구쪽에 있는 자그마한 식당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구에는 북성로가 연탄불고기가 맛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단골식당만한 연탄불고기집은 없었습니다. 괜히 3대천왕에 나온 식당이 아니였습니다.


입구의 모습


3대천왕뿐만이 아니라 VJ특공대, 6시 내고향 등 맛집으로 이미 유명한 식당이였습니다. 

그만큼 대구 칠성지역내에서 역사도 있고 오래된 식당입니다. 


입구에서 연탄을 즉석으로 구워서 줍니다.


연탄굽는모습


입구 바로 옆 아주머니들이 연탄불고기를 열심히 굽고 계셨습니다. 

바로바로 구워서 나오는게 좋기는 하나 개인적으로 석쇠를 자주 갈아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식당메뉴


2명이서 가서 돼지불고기1인분/고추장1인분씩 시켰습니다 

가격은 식사에 비해서 저렴해서 점심시간에 와서 먹기도 괜찮을 듯 합니다.


반찬


주문하면 바로 반찬상이 나옵니다. 마늘, 쌈용채소, 김치, 마늘, 매운고추, 된장국 비교전 단촐한 반찬이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괜찮습니다. 

된장은 비주얼은 보잘것 없지만 개인적으로 짭짭한 것이 제 입맛에는 잘 맞았습니다.


석쇠불고기


고추장 불고기 


5분만에 연탄쇠불고기와 고추장 불고기가 나왔습니다. 사람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금방 식사가 나와서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연탄불고기는 양념과 함께 불맛이 더해져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였습니다. 


메인 식사


깻잎과 석쇠불고기와 함께 먹으니 금상첨화 입니다.


5분만에 2그릇 뚝딱

총평

사실 연탄불고기집은 대구지역 내에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이곳 칠성시장에 위치한 "단골시장"은 시장의 느낌을 받으며 고유의 레시피로 다른 연탄불고기집과는 차별화 된 맛이였습니다. 비록 백종원의 삼대천왕에 나오면서 빈자리가 없을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지만 식사도 빠르게 나오고 대기시간도 없어서 점심시간에도 먹으러 오기 괜찮은 식당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