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기/마카오

마카오에서 홍콩 디즈니랜드로 가는방법 feat. 버스이용

마카오에서의 1박을 보내고 오늘은 홍콩 디즈니랜드로 떠나는 날입니다. 홍콩에서 디즈니랜드로 가는 방법은 상당히 많지만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바로 넘어가는 정보는 많지 않았는데요. 이번에는 버스를 이용해서 홍콩으로 이동 후 가장 빠르게 디즈니랜드로 가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홍콩에서 페리로 마카오 넘어가는 방법!

홍콩에서의 하루를 보내고 마카오로 가는 길. 예전 홍콩왔을때는 어쩔수 없이 페리를 이용했지만 최근에는 홍콩, 마카오로 가는 다리가 연결되어 버스로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묶었던 호텔에서는 페리..

touristgenie.tistory.com

1. 호텔에서 페리터미널로 가기

파리지앵호텔 셔틀버스 운행.

마카오에서는 대부분 호텔에서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른 방법은 호텔에서 택시를 타고 바로 버스터미널로 가면 되지만 자유여행은 최대한 돈을 절약해야 합니다.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Ferry 터미널에 먼저 탑승합니다. 대략 10분 정도면 페리 터미널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2. 페리터미널에서 버스터미널로 이동하기

페리터미널 전경

셔틀버스를 타고 페리터미널에 내렸습니다. 이곳에서 건물로 들어가지 말고 HZMB macao gateway 표지판을 따라 쭉 가시면 됩니다.

HZMB 버스 간판

페리 터미널이 상당히 넓어서 길이 헷갈릴 수 있으니 간판을 보시고 가시거나 주변에 도우미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물어보고 버스터미널을 물어보도록 합시다.

버스터미널로 가는 정류장

이곳에서 정류장으로 가는 버스를 기다리면 됩니다. 대부분 버스터미널로 가는 거였고, 무료로 이동할 수 있으니 기다렸다가 탑승하기길 바랍니다.

3.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이동하기 Feat. 버스

버스터미널

버스터미널에 대략 15분정도면 도착을 합니다. 버스터미널이 공항이랑 맞먹을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버스티켓창구

무인기계도 있지만 현금결제 및 교통카드 결제만 가능해서 카운터에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시간대별로 다르며 새벽 12시~오전 5시 59분까지는 70 MOP, 오전 6시~12시까지 성인 65 MOP의 가격으로 형성되어있습니다.

버스티켓
입국심사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넘어가기때문에 여권은 필수입니다 상당히 넓은 입국심사장임에도 사람이 없어서 텅 비어있었는데요. 빠르게 입국심사를 할 수 있습니다.

4. 홍콩도착 : 버스 탑승해서 홍콩 지하철로 가기

디즈니랜드로 가는방법

대략 1시간정도 버스를 탑승하면 홍콩으로 도착하는데요. 공항에 내리면 바로 버스를 탑승하러 가야 됩니다. 밖으로 나가면 B5의 버스를 탑승해서 Sunny Bay 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B5 버스정류장

밖으로 나가서 Sunny bay역으로 가는 B5쪽으로 나가서 기다립니다.

Sunny bay 역 버스

대부분 디즈니랜드를 가는 사람들로 가득찼고, 다음 역이 바로 Sunny Bay 역이고, 20분 정도 가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혹시 교통카드가 없어서 현금을 이용하시는 분은 정확한 버스요금을 내고 탑승해야 합니다. 잔돈은 따로 주지 않습니다.

5. 지하철타고 홍콩 디즈니랜드로 가기

Sunny bay 역

Sunny bay 역에 도착했습니다. 바로 지하철이 보이는데요. 교통카드를 이용해도 되고, 창구에서 직접 구매하셔도 됩니다.

3번 탑승구

디즈니랜드 지하철이 도착했습니다. 디즈니랜드 디자인으로 되어있어서 한눈에 알 수 있는데요. 어린아이들이 상당히 많고, 내부도 테마지하철로 벌써부터 들뜨는 기분이 들게 해 줍니다.

미키마우스 지하철

손잡이부터 의자까지 디즈니의 캐릭터로 가득 찼습니다. 구경거리도 많고 풍경도 아름다워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디즈니랜드를 기대하게 됩니다.

디즈니랜드입구

대략 20분정도 지하철을 타면 디즈니랜드 역에 내립니다. 내리자마자 보이는 홍콩 디즈니랜드인데요. 마카오에서 상당히 힘든 여정이었지만 저렴하게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마카오에서 홍콩 디즈니랜드로 가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다음 편에는 홍콩 디즈니랜드에 관한 내용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