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핀란드

북유럽 핀란드 관광, 헬싱키 대표 성당 : 대성당, 원로원광장, 마켓광장

반응형
헬싱키 대성당

헬싱키 대성당

 

드디어 북유럽의 마지막 일정인 헬싱키 대성당에 도착했습니다. 핀란드에는 하루 정도밖에 없어서 상당히 아쉬웠지만 대표적인 관광지를 보고 갈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상당한 규모의 헬싱키 대성당의 첫인상은 상당히 건축물이 아름답다였습니다. 헬싱키 중심부에 고전주의 건축양식을 그대로 띄고 있는 대성당은 매년 350,000명의 사람들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으로 웅장함에 놀랐습니다. 

 

헬싱키 대성당 정면
엄청난 규모의 대성당

 

같은 대성당이지만 구도와 보정에 따라서 다른 느낌을 주는 대성당입니다. 아쉽게도 내부는 문이 닫아 볼 수 없었지만 외관에서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곳이였습니다. 지붕 위에는 예수의 12제자의 동상이 아연으로 만들어져 건축물을 지켜주고 있었으며 완벽하게 일치하는 대칭과 평화로운 분위기가 압도적입니다.

 

원로원 광장

대성당에서 내려다보면 보이는 원로원 광장

 

대성당 바로 앞에는 원로당 광장이 보입니다. 각종 종교행사가 열리는 광장으로 필수적으로 방문하는 관광지입니다. 현지사람들은 약속 장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광장을 한번 둘러볼까요?

 

러시아의 황제 알렉산드르 2세

 

광장 중앙에는 러시아 황제 알렉산드로 2세의 동상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황제가 왜 헬싱키 광장 중앙에 동상으로 세워져 있을까요? 그 이유는 이곳 핀란드를 지배했던 시대가 있었다는 것을 증명하고 아픈 역사를 잊지 않기 위해 세워졌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사람들의 마인드와는 사뭇 다르네요

 

광장 주변의 오래된 핀란드 건축물

 

광장 주변에는 대통령 광저, 헬싱키대학, 도서관 등 1820년~40년대에 세워진 핀란드의 건축물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공사를 하는 곳은 많이 있었지만 오래된 건축물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는 점에서 핀란드 건축물의 아름다움과 위대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마켓 광장

마켓광장 중앙에 위치한 동상

 

대성당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은 바로 마켓 광장인데요. 항구에 위치한 이곳은 현지인들이 많이 애용하는 시장입니다. 채소 및 과일 그리고 각종 토산품이나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사람들로 활기가 넘치고 볼거리가 많은 마켓 광장은 항구 주변에 위치해서 값싼 생선을 바로 먹을 수 도 있으며 품질 좋은 기념품을 나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동남아와는 다르게 흥정은 안되더군요. 5월에서 9월 초순까지는 야시장도 열린다고 하니 꼭 한번 가셔서 현지의 맛을 느껴보세요.

 

그 밖의 아름다운 건축물들

우스펜스키 성당

 

시장 주변을 걷다 보면 또 황금색 지붕이 인상 깊은 러시아 교회, 우스펜스키 성당도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가보지는 않았지만 규모가 엄청난 성당입니다. 대성당과 우스펜스키 성당을 같이 볼 수 있는 거리에 있기에 성지순례를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그림같은 건축물들

시장을 돌아다니다 보면 그림에서나 볼 듯한 건축물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노르웨이, 스웨덴 등의 건축들보다도 아기 자귀 하면서도 아름다운 건축물이 인상 깊었습니다. 시간이 많았다면 많은 사진을 간직하고 싶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이렇게 5박 7일 동안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3개국의 여행을 마쳤는데요. 노르웨이의 웅장한 자연과 예술적인 스웨덴, 그리고 아름다운 건축물의 핀란드. 상당히 만족스러운 여행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짧은 일정이 아닌 장기간의 여행으로 다시 한번 와보길 다짐합니다. 이상으로 5박 7일간의 여행기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