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노르웨이관광, 뭉크의 절규 "뭉크 박물관(Munch Museum)

카를 요한스 거리를 다녀온 후 다음 목적지는 뭉크 뮤지엄입니다. 북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예술가인 뭉크의 전시를 볼 수 있는 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뭉크는 수천여 종의 작품을 남기며 세상을 떠났는데요. 뭉크는 모르지만 뭉크의 절규라는 작품을 알 정도로 유명한 작품이 전시되어있는 곳입니다. 노르웨이 대표작가 생애와 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곳, 뭉크 뮤지엄에서 와보세요

 

뭉크 뮤지엄 입구

 

뭉크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서 지어진 이곳은 시내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으며 뭉크의 1,1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전체적인 작품은 2020년에 개봉 될 새로운 뭉크 뮤지엄이 생긴다고 해요. 그때 더욱 많은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성인 가격은 120 NOV / 학생은 60 NOK입니다.

 

뭉크 박물관의 내부

 

뭉크 박물관의 내부는 생각보다 크지는 않았으나 가볍게 감상하기 괜찮은 곳 입니다. 생각보다 사람이 없었고 뭉크의 절규의 작품들을 조용히 감상할 수 있고, 촬영도 가능합니다. 각 작품마다 경비원이 서 있어서 너무 근접해서 사진 촬영은 금합니다.

 

뭉크의 수많은 대표작품들

뭉크의 작품들

노르웨이 대표작가 에드바르트 뭉크의 작품은 부유한 집에서 태어났지만 일찍이 어머니와 누이를 떠나보내고 불행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덕분에 그는 항상 죽음에 대한 공포를 가지고 있어 우울한 그림이 많습니다. 또한, 여자에 대한 그림이 상당히 무섭게 그려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뛰어난 외모 덕분에 인기가 많았지만 한 생동안 두 여자만 사랑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배신으로 인해 여자에 대한 적대심으로 대부분 표현되어있습니다.

 

뭉크의 마돈나 그리고 절규작품

 

가장 대표적인 작품인 뭉크의 마돈나와 절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돈나의 경우 임신한 마돈나의 그림을 볼 수 있는데요. 여자에 대한 안 좋은 시선으로 여자는 잉태한 기계에 불과하다는 뜻으로 여성을 괴멸하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뭉크의 절규의 스토리는 더욱 흥미진진했는데요. 친구들과 산책을 하다가 석양을 바라보다가 하늘이 피바다로 보였다고 합니다. 이미 기절한 상태로 죽음에 대한 공포를 직접 표현한 그림이라고 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재미로만 봤었 던 뭉크의 절규가 이러한 사연이 있었다는 게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그 외에 뭉크 뮤지엄 작품들

뭉크 박물관 영상과 교육

 

뭉크의 생에 대한 영상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한글자막은 없어서 감상할 수 없었지만 현지인 분들에게는 상당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뭉크박물관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교육도 실시하며 뭉크에 대한 기념을 확실히 하는 박물관이였습니다.

 

그 외의 예술작품들

 

뭉크 작품외에도 다양한 예술작품들이 전시되어있습니다. 뭉크 작품을 패러디한 작품, 현대미술작품, 영상, 음향, 사진 등 다양한 예술작품이 있어서 뭉크뿐 아니라 다양한 작품들을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념품 점

 

예술작품을 감상하면 기념품 점이 있는데요. 뭉크작품 초상화부터 수첩까지 다양한 기념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체로 뭉크의 절규의 액자작품이 가장 많이 팔렸습니다.

그리고, 2020년에는 시내에 더 큰 뭉크 뮤지엄이 지어진다고 합니다. 외관의 규모가 상당했는데요. 모든 몽크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뭉크 예술작품에 대한 관심이 있으시다면 2020년에 한 번 더 오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뭉크라는 사람의 인생사를 들어보고 작품 감상을 하면 더욱 즐거운 감상이 될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의 대표작가인 뭉크 뮤지엄은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