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카페

대구카페,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라미아에밀리 cafe

반응형

 

대구카페,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라이마에밀리 Cafe


대구 한옥카페로 유명한 라미아에밀리 카페. 현대백화점 맞은 편 작은 골목길에 들어가면 현대한옥 건물이 보인다. 들어가기 전까지는 너무 허름해서 기대를 안하게 되지만, 들어가는 순간 깔끔한 현대한옥건물 디자인으로 멋진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 동안의 카페가 깔끔한을 추구하기 위해 흰색 바탕의 커피숍이 대부분이였는데 이번 한옥마을의 카페는 새로운 느낌을 주기 충분했다.

 

그냥 지나칠수 없는 곳곳의 예쁜 인테리어

 

100% 수제 밀크티라떼와 딸기라떼

 

셀카삼매경에 빠진 여자친구

 

이곳의 주 메뉴인 밀크티라떼와 딸기라떼를 시켜먹었다. 100% 핸드메이드의 밀크티 라떼는 홍차 맛이 강하게 났고, 독특하긴 하지만, 솔직히 내 스타일은 아니였다. 맛은 별로였지만 라미아에밀리 카페는 대부분 수제로 이루어져 건강하고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서 건강한 음료라고 한다. 역시 맛과 건강을 같이 잡기는 쉽지 않은 듯 하다.

 

 

 

 

라미아에밀리의 카페의 가장 큰 특징은 야외석이다. 넓은 마당에 이쁜 꽃들과 식물이 비치되어 한옥컨셉과 굉장히 어울린다. 한옥과 식물의 조화로 마음이 편해져서 커피 맛도 더 맛있게 느껴진다.

 

 

허름한 골목길과는 대비되는 굉장히 큰 규모의 카페였고, 스터디룸과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장식되어서 고급스럽기까지 하다. 내부나 외부나 사람이 많아서 사진을 많이 찍고 싶지만, 쉽지만은 않다.


 

현대백화점 근처에 위치한 라미아에밀리 카페는 현대와 과거를 한번에 느낄 수 있는 커피숍이였다. 한옥카페의 인테리어로 현대의 바쁜일상을 벗어나 잠깐 휴식을 취하기 충분했고, 외진곳에 위치해 주소만 보고 찾아가기 어려울 수 있지만, 막상 찾아가면 굉장히 만족스러운 카페이다. 라미아에밀리 카페는 낮보다는 밤의 분위기가 더 좋다고 한다. 나중에 저녁에도 방문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