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맛집

대구 동구 방촌동 맛집, "무진장 함버지기 밀면 손만두"

반응형

대구 동구 방촌동 맛집, 무진장 함버지기 밀면 손만두"


요즘 같은 선선한날씨에는 따뜻한 만두국이 댕기는 날입니다. 만두맛집을 찾다가 우연히 알게 된 맛집이 있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이름은 "무진장 함버지기 밀면 손만두" 인데요. 대구 동구 방촌에서는 이미 소문난 맛집으로 이름이 난 곳입니다. 위치는 방촌역에서 3분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동네에 위치한 거치곤 점심시간 때에 가면 많은 사람들이 줄 지어 있는 맛집입니다.

위치 : 대구 동구 둔산로 5 지번) 방촌동 863-27 방촌역 3분거리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 휴무)

연락처 : 053-986-8100

특이사항 : 주차장 없음. 


식당의 입구


식당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않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점심때에는 차대기도 어려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외관은 맛집치고는 일반동네 음식점 정도인데 입소문을 탄 맛집인 만큼 기대가 컸습니다.


식당의 내부


식당의 내부는 굉장히 작습니다. 테이블이 4~5개 정도밖에 없어서 사람이 붐빕니다. 하지만 규모에 비해서 굉장히 많은 직원분들이 있었고 대부분 바쁘게 만두를 빚고있습니다. 그만큼 장사가 잘 되는 집이였고, 포장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라 분주한 식당입니다.


메뉴판


메뉴는 굉장히 심플하고 가격 또한 착한 식당입니다. 요즘 만두도 5천원은 기본으로 하는데 많은 맛과 양을 동시에 제공해줌에도 불구하고 3천원의 저렴한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떡만두국 + 꾼만두 + 물밀면


가격이 저렴해서 2명이서 3가지 음식을 시켰는데 가격에 비해서 너무 많은 양이 나와서 당황했습니다.


물밀면 5,000


간판도 무진장 함버지기 밀면으로 사실 밀면이 주 메뉴인 식당입니다. 하지만, 손만두의 맛이 워낙 맛있어서 만두맛집으로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는데요. 부산에서 먹었던 밀면보다도 훨씬 맛있었습니다. 가격에 비해서 양도 많았고 맛있는 밀면입니다.


떡만두국 - 5,000원 


9월 ~ 3월까지만 판매하고 있는 떡 만두국의 맛은 나쁘지않았지만 다른 음식에 비해서는 심심한 맛이였습니다. 하지만 국물은 늘 먹던 맛 이었지만 만두는 역시나 달랐습니다. 만두국보다는 비빔만두나 군만두를 먹는게 좋겠네요.


꾼만두 - 3,000


속이 꽉찬 꾼만두


가장 맛있었던 꾼만두. 비빔만두도 좋아하지만 좀 더 바삭한 꾼만두를 시켰는데요. 3천원에 비해서 굉장히 양도 많았고 맛있었습니다. 내용도 속이 꽉차서 만두 하나만 시켜먹어도 배부르겠네요. 앞으로 집에가면서 한번씩 포장해야할 듯 합니다. 자주 찾게 될 음식점을 발견하게 되서 기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