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사용기

가성비최강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Logitech K380"

반응형

가성비최강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Logitech K380"


노트북, 태블릿 휴대폰 등 휴대용 전자기기가 많아짐에 따라 블루투스 키보드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다양한 기기들을 가지고 다니고 있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로지텍 K380을 사용하면서 니즈를 완전하게 충족해주었습니다. 가성비 최강 블루투스 키보드 K38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상품명 : logetech K380 블루투스 키보드 

◆ 구입가격 : 25,000원

◆ 사용기간 : 6개월

◆ 구입목적 : 다양한 휴대성 전자기기 활용목적 



로지텍 K380의 가장 큰 장점은 당연히 휴대성입니다. 다양한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지만 모든걸 충족시켜주는 키보드는 없었습니다. 성능이 만족스러우면 가격이 부담스럽고, 가격이 저렴하면 성능이 아쉬웠죠. 하지만 K380은 컴팩트함과 디자인, 성능까지 모든걸 갖춘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컴팩트한 디자인과 사양

K380 앞뒤옆모습


로지텍 K380은 높이 조절은 할 수 없지만, 위쪽이 무거운 구조로 되어있어서 타자치기에는 적합한 각도로 만들어졌습니다. 좌측면에는 전원키가 있으며 뒤쪽에는 AAA건전기 3개가 들어갑니다. 배터리의 경우 최대 2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따로 전원을 꺼 주시거나 배터리 관리는 할 필요는 없습니다.


K380의 장점 1. "이지스위치로 생산성 향상"


Logitech Options에서 볼 수 있는 키 변경 창.


가장 큰 특징인 이지스위치입니다 사용 시 LED표시까지 나와서 어떤 기기에 페어링이 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F1~F3까지 3개의 기기를 각각 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Fn + 번호를 누르면 쉽게 변환이 가능하며 Logitech Obtions으로 Fn 버튼을 누르지않고 번호만 누를 수 있도록 변경이 가능합니다. 


K380의 장점 2. "커스텀마이징 할 수 있는 로지텍 옵션 키"


F5번키를 누르면 카카오톡으로 실행이 가능하다


로지텍은 사용자의 환경에 맞도록 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Logitech Options를 통해서 F4번 ~ F12번까지 변경할 수 있으며 이를통해 업무 시 높은 생산성을 제공해줍니다. .

K380의 장점 3. "가성비 최고의 키감"


둥근 키캡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키감이 안 좋을지 모른다고 생각되지만 저 소음으로 소리도 거의 들리지않고 착착 감기면서 오타율이 확실히 적었습니다. 2만원대의 이정도의 키감과 소음이 가능하다니 놀라운 키보드입니다.


K380의 장점 4. "휴대성을 통한 생산성 증대"

에버키버사 속 K380


가벼운 무게로 언제든지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제가 항상 소지하고 다니고 있는 LG그램과 아이패드6세대, 그리고 K380은 항상 소지하고 있는데 432g밖에 하지않아서 가방에 항상 소지하고 다녀도 무겁지 않습니다.



K380의 장점 5 . "말이 안되는 가격"

2만원대의 K380


가장 추천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가격입니다. 2만원대의 가격으로 이정도의 성능과 퍼포먼스를 내주는 블루투스 키보드가 과연 몇이나 있을까요? 더 비싼 블루투스 키보드가 많이 있음에도 6개월동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지텍의 기술을 가지고 있는 K380은 가격에서나 성능에서나 충분히 매력이 있는 제품입니다.


맺음말

K380으로 사용하고 있는 전자기기들


6개월동안 사용하면서 크게 단점이라고는 찾아보기 힘든 제품입니다. 평소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해봤지만 이만한 제품을 찾기는 쉽지않습니다. 로지텍에서도 K480 등 신제품을 내 놓고는 있지만 K380의 제품이 가장 휴대성이나 성능면으로나 최고의 제품이 아닐까라라는 생각이 듭니다. 입문용으로 블루투스 키보드 구매를 원하시거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키보드를 원하신다면 당연 로지텍 K380 키보드를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