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Apple 활용 팁

아이패드로 본전뽑기, 굿노트(Goodnotes)어플로 스케줄관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잇스트 지니입니다. 아이패드 6세대를 출시된지 어언 4개월이 지난 지금, 여러분들은 아이패드를 잘 활용하시고 계신가요? 유튜브 및 영화감상 등의 영상시청용으로 전락하지는 않았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패드를 잘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지금부터 앱을 통해서 아이패드 본전 뽑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어플 중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은 굿노트(Goodnotes) 어플입니다. 유료어플이긴 하나 굿노트어플은 직관적으로 구성되어있어서 쉽고 빠르게 일기처럼 일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어떻게 굿노트로 일정을 관리하는지 알려드릴게요. 

하루일정 및 일기작성


매일 아침에 일어나면 아이패드를 꺼내들고 하루의 스케쥴과 목표, 다짐들을 작성합니다. 처음에 굿노트 어플을 구매하면 이러한 서식은 없을텐데요. 감사하게도 속지를 무료로 공유해주시는 블로그 이웃님이 있어서 아래링크를 타고 들어가셔서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블로그에서 더 자세하게 설명해두었으니 아래 이웃님의 블로그로 들어가주세요



스케쥴 관리 속지인데요.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먼저 사용하는 데일리 플래너 입니다.



1. 왼쪽에는 할일들의 오늘의 목표를 시간대별로 간단하게 적어둡니다.



2. 오늘의 해야할일란에 꼭 해야하는 일들을 적어둡니다. 



3. 일반 메모장에 적고 싶은 것들을 적습니다. 

저는 오늘 하루 걱정스러운 것들. 감사해야하는 것들을 적어두는 편입니다. 기록하고 싶은것을 적어주세요.



그리고 저녁 11시쯤 되면 다시 한번 굿노트를 펼칩니다.



1. 아침에 계획했던 일정과 오늘 실행했던 계획이 얼마나 일치한지 적어봅니다.



2. 오늘의 식사 어떤것들을 먹었는지 확인 합니다. 


3. 오늘의 칭찬, 오늘의 반성으로 하루에 대해서 마무리 합니다.


하루가 마무리 되었을때의 전체스케쥴 공유


이게 저의 하루를 마무리하며 적었던 노트인데요. 시간도 오래 걸리지않고 하루의 마무리를 잘한거같아서 뿌듯하기까지 합니다. 매일 일기를 쓰는게 저의 버릇인데 요즘은 아이패드로 간단하게 내용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나름대로의 계획을 세우고 저녁에 스케줄을 다시 한번 확인했을때 어떤부분이 미숙했는지, 잘했는지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한달동안 작성한 걸 보면 굉장히 뿌듯하고, 생산성이 확실히 많이 늘었습니다. 굿노트로 저처럼 스케쥴 관리하는것도 괜찮은 방법인듯 합니다.


운동일정관리


다음은 운동관리입니다. 퇴근을 하면 2시간씩 헬스장에가서 혼자서 열심히 운동을 하고오는데요. 3개월정도 열심히 운동을 했지만, 매일 달라지는 운동패턴과 무게를 모르고 운동을하니 뭔가 비효율적이라는걸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는 굿노트(Goodnotes)을 통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저의 스케쥴 내용입니다. 

매일 어떤 운동을 했고, 다음에는 어떤 운동을 해야하는지 한번에 알 수 있습니다.



1. 아이폰과 연동해서 쉽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아이패드를 들고다니며 운동을 실시간으로 기록하기에는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아이폰만 있으면 간단하게 운동명과 운동횟수만 작성하면 아이패드와 동기화가 되어 집에서 전체적으로 정리해주면됩니다. 

1. 왼쪽에 빨간색에는 운동명과 횟수를 헬스장에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아이폰)

2. 녹색란에 어떤 운동이였는지 알 수 있게 사진을 넣고 추가적인 내용을 적어줍니다. (아이패드)

3. 마지막으로 파란색 란에는 하루운동에 대한 스스로의 평가를 넣어둡니다. (아이패드)


굿노트에 사진 추가 하는 방법


1. 굿노트 어플을 설치해둔 상태에서 아래의 독바(Dock) 을 열어 사진앨범 왼쪽에서 켭니다 (사진이 없을경우 인터넷창을 키고 사진을 이동해도 됩니다)

2. 저장해둔 사진을 손가락으로 누른상태앱끌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이 어플을 통해서 굉장히 체계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아이패드를 활용하기 전에는 저번주는 어떤운동을 했는지 기억이 안나서 낭패를 본 적이 많았는데 지금은 운동기록을 채워가는 재미도 있고 한결 더 체계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맺음말


이렇게 아이패드를 통해서 평상 시의 개인스케줄과 운동스케줄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데요. 굿노트 덕분에 일에 대한 능률과 삶에 대한 질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다이어리 구매하시는 돈으로 굿노트앱 구매하셔서 저처럼 생산성을 늘려보는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간단한 저의 꿀팁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