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맛집

전주먹거리 코스, 남부 야시장 즐기기!

반응형


전주먹거리 코스, 남부야시장 즐기기! 



여행을 가면 지역마다 시장에는 꼭 들리는 편인데, 오늘도 어김없이 먹거리를 찾으러 시장을 찾았다. 전주하면 가장 떠오르는 것이 음식이다. 그래서일까? 전주의 야시장은 다른시장과는 다른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천편일률적인 음식이 아닌 특색있는 음식으로 관광객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했다. 


비주얼 최강 게요리. 게 껍질에 크림소스가 들어가있어서 더욱 맛있어보인다.



새우삽겹살 요리, 군침도는 비주얼



불쇼와 함께 가는 발목을 잡는다



가장 인기가 좋았던 막창. 줄서서 기다리고 있으면 한입씩 먹여준다



먹방찍을때 가장 집중하는 여자친구




적당히 벌고 아주 잘살자, 웰컴투 청년 몰


남부시장 2층에 위치한 청년 몰은 청년들이 폐허였던 곳을 꾸며서 가능성있는 공간으로 재 창조한 곳이다. 청년들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인테리어로 어중간한 분위기가 될 수 있는 시장에 젊은 활력을 불어넣기에 충분했다. 음식점, 카페, 잡화상점, 문방구 등 다양한 상점이있어서 구석구석 구경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각 지역마다 시장을 활성화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주처럼 청년 몰 같은 독특한 아이디어로 시장도 젊은 층이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구상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을 가져본다.



독특한 인테리어로 젊은층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다.




다만 높은가격과 좁은공간으로 인해서 아쉬운 부분이있었지만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시장이였다.  

모든 음식을 다 먹어보고 싶었지만,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몇 가지 못먹어본게 너무 아쉽다. 보는 즐거움과 먹는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전주 야시장은 저녁에 한번 꼭 들어보길 추천한다.오픈시간은 하절기는 저녁 7시부터 12시까지 오픈/ 동절기는 저녁6시부터 밤 10시까지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