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사용기

삼성 갤럭시 시리즈 최강 사은품, AKG Y50BT 블루투스 헤드폰 리뷰

반응형

삼성 갤럭시 시리즈 최강 사은품, AKG Y50BT 블루투스 헤드폰 리뷰


◆ 상품명 : AKG Y50BT

◆ 구입가격 : 5,000원 (갤럭시노트8 구매자)

◆ 사용기간 : 1주일

◆ 구입목적 : 갤럭시노트8 5천원 이벤트로 인한 구매


정가로 20만원으로 시작해서 현재는 워낙 사은품으로 풀려서 중고로 7~10만원 사이로 거래되고 있는 AKG Y50BT 헤드폰입니다. Y50BT 헤드폰은 하만 브랜드 제품으로 삼성이 인수해서 최근 대부분 제품에 하만의 오디오를 통해 제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폰 구매시 AKG 브랜드가 박혀있는걸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최근에 갤럭시 9나 노트 8 구매자를 통해서 사은품으로 증정되고 있는 AKG Y50BT 모델을 일주일 가 사용한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헤드폰 본체와 케이스. 그안에는 메뉴얼,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 오디오 케이블이 동봉되어있습니다.


케이스의 경우 소프트케이스로 재질이 굉장히 부드럽고 고급스럽습니다.


디자인

보자마자 느껴지는 건 AKG의 브랜드가 크게 보이고 무광블랙색상으로 젊은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접이식으로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합니다.



왼쪽 좌측편에는 USB 충전 단자가 있으며 다른 한쪽에는 전원버튼/ 볼륨버튼 / 플레이버튼 / 오디오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볼륨키 가운데 버튼 1번을 누르면 멈춤. 2번 누르면 다음곡 3번은 이전곡 입니다. 전원 버튼을 한번 누르기만 하면 켜지고 꺼집니다.

헤드셋 양쪽에는 친절하게 R/L 표시가 되어있어서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


1, 다른 블루투스와 동일하게 통화기능이 가능합니다.

2 한번 충전하면 20시간 동안 연속으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부족시 유선으로 전환하면 되니 배터리 부분은 걱정이 없습니다

3. 휴대성 또는 접이식으로 보관 및 휴대성으로 편의성을 더 했습니다.


음질 및 착용감

8살 조카 지훈이의 착용 샷


실제 헤드폰 전문 사이트에서는 10점만점에 5점의 점수를 받았지만 7만원~10만원의 가격대의 헤드폰 치고는 굉장히 만족스러운 헤드폰 입니다. 시중의 10만원대의 헤드폰보다는 확실히 음질이 좋다는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귀를 전체적으로 덮어주어 소음을 확실히 차단해주고 음악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고 AKG 회사의 특성을 잘 살려 중저음 구간의 소리가 좋았습니다. 음악뿐만 아니라 영화감상에도 괜찮은 헤드폰입니다. 


단점


1. 타 기기에 블루투스를 등록해두어도 전원을 켤때마다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2. 오랫동안 끼고 있으면 귀가 아픕니다 (2시간 정도)

3. 시중에 워낙 많이 풀려서 희소성이 없습니다


둘째 조카 지율이가 착용한 AKG


맺음말

현재 중고나라에 새 제품도 8~10만원 밖에 안해서 구매하면 후회가 없는 제품입니다. 하만 AKG 브랜드는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오디오 브랜드라 헤드셋 입문자이거나 중저음의 음악을 제대로 들어보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