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기/황산

황산 패키지 여행기 첫째날 - 청대옛거리, 휘주박물관 , 휘운가무쇼(VIP 좌석)

반응형

황산 패키지 여행기 첫째날 -  청대옛거리, 휘주박물관 , 휘운가무쇼(VIP 좌석)


이번에 하나투어패키지로 아는 동생과 함께 황산 5박 6일 패키지를 다녀왔습니다. 평소에 산을 좋아해서 장가계, 태항산, 화산등을 다녀왔었고, 그 엄청난 산들 중에서도 중국 제일의 명산이라고 불리는 황산을 가봤습니다. 기대했었던 것만큼 대단했었던 황산. 하지만 황산을 만나기전에 황산 주변의 주변의 문화를 먼저 알아보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첫째날 진행했었던 관광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청대 옛거리

청대 옛거리 입구


가장 먼저 들린곳은 황산의 재래시장 "청대옛거리" 입니다. 황산 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명나라 송나라때부터 형성되어 상업이 진행되었던 곳으로 1000년의 지난 현재까지도 활발히 상업활동을 진행 중인 시장입니다. 고대 건축양식으로 이루어진 거리는 중국의 영화나 드라마의 배경으로도 촬영이 많은 곳이라고도 합니다.


엄청난 규모의 시장


1,273M의 길이나되는 굉장히 큰 규모의 시장으로써 거리마다 중국의 과거의 느낌이 물씬 나는 건물이 길에 늘어져 있습니다. 1시간 정도의 자유시간을 주는데 크기가 굉장하여 길을 잃을 수 도 있으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종류의 상점


청대옛거리의 시장에는 없는것이 없습니다. 음식부터 전통 예술의 차, 골동품, 황산지역의 특산물 등 상점이 끝도 없이 늘어져있습니다.  중국의 옛날의 모습을 보고싶다면 황산을 보기 전 구경하며 역사를 배우는 시간이였습니다.


휘주박물관

휘주박물관 내부


휘주란 황산이 있는 지역의 옛 애칭이 "휘주"라고 합니다. 청대 옛거리에서 보았던 명, 청 시대의 문화와 생활상을 볼 수 있는 박물관으로 모형으로 옛날 중국사람들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표현하고있습니다. 가이드의 말을 듣고 구경하면 대단한 역사의 현장에 왔다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함께 했던 동생과 즐겼던 박물관


개인적으로는 박물관을 별로 선호하지는 않는데 중국의 박물관은 규모가 굉장하고, 볼거리, 체험거리가 많아서 지루하지않은 곳이였습니다. 옷을 입고 왕이될수도 있고, 4D 영상을 보면서 문화를 좀 더 이해할 수 있게끔 만들어줬던 박물관입니다. 국내에서도 박물관이 체험할 수 있는 요소가 많이 생겨서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는 곳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휘무가무쇼 (VIP 관람) 

웅장한 규모의 휘운가무쇼


휘운가무쇼는 황산의 대표적인 쇼로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단한 공연이였습니다.  압도적인 규모의 공연과 퍼포먼스로 관객을 압도하였고 황산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한번에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서커스를 방불케 하는 쇼


몇백명의 단원들의 조화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쇼는 지루할틈을 주지않습니다. 

한글 자막도 양옆으로 보여주고 있어서 중국의 역사를 이해하기가 쉽고, 간간히 나오는 서커스는 청중들을 압도하기 충분했습니다. 황산의 유래와 신화 등 공연을 보는 내내 탄성을 자아내는 공연이였습니다.


맺음말

첫째날은 황산에 대한 문화를 알아가는 시간이였습니다. 중국의 1000년의의 과거 상업생활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청대옛거리와 황산주민들과 옛 중국인들의 삶을 볼 수 있었던 휘주박물관. 그리고 모든것을 한번에 종합해서 볼 수 있었던 휘문가무쇼까지 보면서 황산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내일 가게되는 황산은 어떨지 더욱 기대가 되는 하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