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개봉기

가성비최강, 아이패드 6세대(2018) & 애플펜슬 개봉기

반응형

가성비최강, 아이패드 6세대(2018) & 애플펜슬 개봉기


이번에 5세대 아이패드를 중고나라로 보내고 6세대로 새롭게 구매했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6세대는 기존 아이패드 프로에서만 지원했었던 애플펜슬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애플프로를 구매할려고 많이 고민했었지만 가격적으로 부담이 큰 제품이기에 6세대 제품만을 계속 기다렸는데 마침내 구매하게되었습니다. 애플펜슬이 가능하면서 성능도 업그레이드 되어 가성비나 생산적인 측면에서 굉장히 큰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앞으로가 기대되네요!


구성품으로는 220V 어댑터, 설명서, 충전케이블, 본체로 간단하게 구성품이 되어있습니다.


역시 아이패드는 뜯는재미가 솔솔합니다, 촤~악


전면 디스플레이

9.7인치 2048 x 1536인치의 해상도로 아이패드 프로와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아이패드 해상도가 높기에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라미네이션(디스플레이커버유리와 패널을 접착시켜서 유리의 공기층을 없애는 가공)이 되어있어서 화면간의 경계가 없습니다. 그래도 스페이스그레이의 경우에는 화면이 어두워서 화면과의 경계가 크게 나타나지않아서 신경쓰이지는 않았습니다.


후면과 카메라

후면 역시 실버색감으로 처리되어 중앙에 큰 애플마크가 있습니다. 카메라의 경우 카툭튀는 되어있지않고 후면 800만 / 전면 120만 화소 카메라로 되어있습니다. 아이패드로 사실 사진이나 영상 촬영을 하지않아서 이정도면 괜찮은 듯 했습니다.


성능

아이폰 7에 탑재된 칩과 동일한 A10 Fusion 칩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6세대는 게임이나 고사양어플도 문제없이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어플이 굉장한 고사양을 요구하는 것이 드물기때문에 아이패드프로를 2배의 가격으로 주고 사기에는 시기상조가 아닌 가 싶습니다. 



애플펜슬

5세대를 팔고 6세대로 갈아탄 결정적인 이유가 애플펜슬때문인데요. 하지만 가성비최강인 아이패드와는 달리 애플제품의 악세서리는 굉장히 비싸서 아쉬웠습니다. 앞으로의 얼마나 애플펜슬로 많은것을 할 수 있을 지 기대됩니다.

신세계상품권이 있어서 울며겨자먹기로 11만9천원에 신세계에서 구매했습니다 :( 


구성품으로는 본체, 펜촉과 충전젠더, 설명서로 단순합니다.


애플펜슬 첫 구매시 위 뚜껑(?)을 열고 단자에 꼽으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충전도 동일하며 한번 충전하면 최대 10시간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 잔량은 위젯으로 추가하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총평

애플 아이패드 6세대 모델은 가성비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비교하면 성능적인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고 사양의 어플이나 게임을 이용하지않는 이상 크게 느낄 수 없는 정도구요. 앞으로 애플펜슬과 함께 생산성 높아질 어플이 많이 생길 것이라고 예측하고 아이패드 프로사기에는 비싸고, 애플펜슬을 이용하시고 싶은분들에게는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반응형